해양생명체를 구하라(초등Ⅰ)
- 대상: 인천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60명 이내)
- 기간: 2021.04.~2021.10.
해양생명체를 구하라(초등Ⅰ)
일정 |
교육시간 |
세부 교육 내용 |
09:20~09:40 |
20분 |
학생 인원 파악 및 교육 준비 |
09:40~10:00 |
20분 |
체험학습장 안내, 학교폭력예방 및 안전 교육 |
10:00~12:00 |
2시간 |
갯벌 생태체험 활동(갯벌 생물 관찰)
갯벌 미션활동을 통한 해양오염 문제 재인식
|
12:00~13:00 |
1시간 |
점심식사 |
13:00~13:40 |
40분 |
해양생명체를 구하기 위한 대안 찾기
- 갯벌 Q&A, 창의토론(조별 생각 정리 활동)
- 해양생태게 파괴 원인 및 해결방안(창의 토론)
|
13:40~15:00 |
80분 |
해양생명체를 구하기 위한 제작 활동(Maker 활동)
- 갯벌 생물에게 주고 싶은 선물 만들기(카프라)
- 해양환경 몸으로 표현하기(바디삭스)
- 모둠 작품 소개
|
15:00~15:30 |
30분 |
프로그램 정리 및 평가(설문), 귀가 |
건강한 바다를 부탁해(초등Ⅱ)
- 대상: 인천시 관내 초등학생 4~6학년(60명 이내)
- 기간: 2021.04.~2021.10.
건강한 바다를 부탁해(초등Ⅱ)
일정 |
교육시간 |
세부 교육 내용 |
09:20~09:40 |
20분 |
학생 인원 파악 및 교육 준비 |
09:40~10:00 |
20분 |
체험학습장 안내, 학교폭력예방 및 안전 교육 |
10:00~12:00 |
2시간 |
갯벌 생태체험 활동(갯벌 생물 관찰), 갯벌 미션활동 |
12:00~13:00 |
1시간 |
점심식사 |
13:00~13:40 |
40분 |
- 갯벌 Q&A, 갯벌 미션 수행 확인
- 해양 오염 인식 및 원인 찾기
|
13:40~15:00 |
80분 |
- 바다유리 업사이클링 공예 체험(액자 및 목걸이 공예)
- 바다유리 공예 우수 작품 소개
|
15:00~15:30 |
30분 |
프로그램 정리 및 평가(설문), 귀가 |
해양생명체를 구하라(중등Ⅰ)
- 대상: 인천시 관내 중1~고3 학생(60명 이내)
- 기간: 2021.04.~2021.10.
해양생명체를 구하라(중등Ⅰ)
일정 |
교육시간 |
세부 교육 내용 |
09:20~09:40 |
20분 |
학생 인원 파악 및 교육 준비 |
09:40~10:00 |
20분 |
체험학습장 안내, 학교폭력예방 및 안전 교육 |
10:00~12:00 |
2시간 |
갯벌 생태체험 활동(갯벌 생물 관찰)
갯벌 미션활동을 통한 해양오염 문제 재인식
|
12:00~13:00 |
1시간 |
점심식사 |
13:00~13:40 |
40분 |
- 해양생태 보전을 위한 창안 활동
- 갯벌 Q&A, 갯벌 미션 수행 확인, 환경토론
|
13:40~15:00 |
80분 |
해양생태 보전을 위한 제작 활동
- 해양 생명체를 위한 건축물 만들기 (카프라)
- 해양환경 툰타스틱애니매이션 제작 (스마트패드)
- 모둠별 작품 소개
|
15:00~15:30 |
30분 |
프로그램 정리 및 평가(설문), 귀가 |
해양생태 내비게이션(중등Ⅱ)
- 대상: 인천시 관내 중1~고3 학생(60명 이내)
- 기간: 2021.04.~2021.10.
해양생태 내비게이션(중등Ⅱ)
일정 |
교육시간 |
세부 교육 내용 |
09:20~09:40 |
20분 |
학생 인원 파악 및 교육 준비 |
09:40~10:00 |
20분 |
체험학습장 안내, 학교폭력예방 및 안전 교육 |
10:00~12:00 |
2시간 |
갯벌 생태체험 활동(갯벌 생물 관찰), 갯벌 미션활동 |
12:00~13:00 |
1시간 |
점심식사 |
13:00~13:40 |
40분 |
갯벌 생태 인식 활동(갯벌 Q&A, 갯벌 미션 수행 확인) |
13:40~15:00 |
80분 |
해양생태 보전을 위한 정보 습득 및 대안 찾기
- 생태 QR오리엔티어링
- 생태 정보 탐색 빙고 퀴즈
|
15:00~15:30 |
30분 |
프로그램 정리 및 평가(설문), 귀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