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화리 숲에서의 행복한 가을맞이

  • 작성자이욱진
  • 등록일2020-10-28 09:03:24
  • 조회수34

인천광역시교육청학생교육원(이성호) 국화리학생야영장에서는 6() 불은초등학교 4~6학년 36명을 대상으로 ‘2020 숲생태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불은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한 숲생태 체험교육은 2020년 국화리학생야영장에서 실시된 첫 입교 체험교육이다. 올해 초부터 확산되었던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의 체험학습이 중단되어 오던 중 이루어진 교육이라 체험교육을 실시하는 학생교육원 담당자들의 감격과 기쁨이 컸다. 맑은 공기와 따사로운 햇살 속에서 국화리 숲을 누비는 학생들은 그동안 비대면 수업으로 답답했던 환경을 벗어나 큰 자유를 얻은 듯 활기가 넘쳤고 표정에는 호기심과 기대로 가득차 있었다.

이번 체험교육에서는 에코오리엔티어링, 숲에게 주는 선물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학생들은 숲이 주는 아름다움을 느끼는 한편 자연을 보전하고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 시민의 역할이 무엇인지 생각할 수 있었다. 또한 인구증가 및 기후변화로 인해 발생하고 있는 식량부족의 해결책으로 대체 식량 필요성에 대해 학습하고 식용곤충을 체험하여 미래 먹거리로서 식용곤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었다.

학생교육원은 변화된 교육환경에 발맞춰 온라인 교육 자료 보급과 학교로 방문하는 교육을 중점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한편 소수의 학생들로 일일체험을 희망하는 경우 사회적 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소독과 방역에 만전을 기한 시설에서 안전하게 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1601958319481.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960pixel, 세로 541pixel